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지난 16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11기 발대식을 가지고 전문 강사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은 경제금융교육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국 8개 지역에서 연간 300명의 봉사단원을 선발·운영된다. 이번에 선발된 11기 150명은 오는 9월부터 6개월간 청소년과 소외아동을 위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발대식 및 다양한 콘텐츠의 집중수업을 받으며 개인별 20시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강사로서의 강의 역량을 갖추게 된다.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은 2013년 출범이래 누적인원 2000명을 돌파했다. 경제금융교육 봉사 대학생에게는 별도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한 참가자는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지식을 나눠주기 위해 유익하고 재미있는 경제교육을 제공하고, 이런 특별한 경험을 바탕으로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발돋움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경제금융교육을 중점 사회공헌활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총 4753회, 17만8480명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