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투자증권은 22일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에 대해 하반기 주목할 만한 주식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박종렬 연구원은 "하반기에 주목할 기업으로 매수를 추천하는 이유는 주력사업인 브랜드와 수입육유통업의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하고 신규사업을 통한 성장성이 부각되기 때문"이라며 "주가 장기 하락에 따른 밸류에이션 매력, 배당주로서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지난 2분기 실적은 부진했지만 기존 사업 방향성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며 "당분간 신규 사업개발팀의 비용 증가가 전체 손익에 부담을 줄 수 있지
만 성장을 위한 투자단계로 파악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현대코퍼레이션의 신규 사업은 식량산업에 초점을 맞추고 인도차이나 지역을 거점으로 진행중이다. 캄보디아에 망고농장, 농산물 유통센터, 비료 등 농자재 유통, 패키징(PP Bag, 골판지 상자)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그는 "안정적인 현금 창출 능력과 함께 신규 사업을 통한 성장성 가시화로 주가 재평가가 가능하다"며 "실질 주가수익비율(PER)은 4.5배로 저평가 돼 있고 우량한 재무구조, 배당수익률(3.5%)도 주목할 만 하다"고 강조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