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아연, 신곡 ‘쏘쏘’ 지상파 3사 음악방송 출연 결정..‘음원퀸’ 입증

입력 2016-06-01 17:50

백아연이 ‘쏘쏘’로 음악방송에 전격 출연한다.

지난달 24일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쏘쏘’를 발표한 가수 백아연은 오는 3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4일 MBC ‘쇼!음악중심’, 5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당초 특별한 음악 방송 활동 계획이 없었던 백아연은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한 신곡 ‘쏘쏘’의 인기에 힘입어 지상파 3사 음악방송 무대에 서게 됐다. ‘쏘쏘’는 발표 당일 8개 음원사이트 1위 올킬은 물론 5월 4주차 주간차트에서도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7개 사이트에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이에 백아연은 이번 음악방송 출연을 통해 백아연 특유의 강점인 공감 100%의 가사와 청아한 음색으로 팬들을 찾을 계획이다.

한편 ‘쏘쏘’는 딱히 외롭지 않아도 사랑은 하고싶은 이야기가 담긴 곡으로, 지난해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에 이어 백아연이 또 한 번 작사에 참여한 곡이다. 음원 발매 이후 현재까지도 각종 음원차트【?큰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백아연은 믿고 듣는 ‘음원퀸’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