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은 ○○이다」 한 단어로 정의하고 3분 이내 영상으로 제작
대한민국 기업과 브랜드에 관심 있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한국소비자포럼은 오는 7월 10일 열릴 <2014 더불어 성장하는 따뜻한 대한민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상생영상 광고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2014년 더불어 성장하는 따뜻한 대한민국>은 <2012년 소비자,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말하다>와 <2013년 상생으로 하나 되는 따뜻한 대한민국>에 이어 3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우리사회에 ‘상생’이라는 따뜻한 가치를 전하는 캠페인이다.
본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상생영상 광고공모전은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가치인 ‘상생’을 영상으로 표현하고 이를 사회에 알리고자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상생은 ○○ 이다」 이며 상생을 한 단어로 정의하고 그에 맞는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개인 및 4인 이하의 팀으로 대학생 및 대한민국 기업과 브랜드에 관심 있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콘셉트 ‘제시한 콘셉트가 명확하며, 주제에 적합한가?’ △논리 완성도 ‘제출한 영상이 완성도 있게 구성되었는가?’를 기준으로 하며 심사위원평가와 소비자평가단의 선호도 점수를 합산해 시상한다.
시상내용은 본상부문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이며 특별상 부문 △장관상 △총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4월 21일부터 6월 8일까지이며 콘텐츠 접수는 6월 9일부터 13일까지이다. 콘텐츠 심사 및 바이럴을 거쳐 최종 결선 및 시상식은 7월 10일에 진행된다. 제출 형식 및 규격은 영상(최대 3분 / avi, mpg, mp4 등), 영상콘셉트 PPT(기획의도, 콘셉트 설명) 제출처는 white@kcforum.co.kr로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세부내용은 ‘한국소비자포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한국소비자포럼 관계자는 “올해 3회 째를 맞이하는 <2014 더불어 성장하는 따뜻한 대한민국>의 일환으로 열리는 상생영상 광고공모전은 전국에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열리는 만큼 참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 사회의 상생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소비자포럼은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세상을 모토로 지난 2003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전국 228개 대학에서 전공, 나이, 성별에 상관없이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10만 명의 젊고 따뜻한 소비자 네트워크이다.
지난 3년간 10만 명의 젊고 따뜻한 소비자들은 신한은행, 오션월드, 엔제리너스커피, 바바커피, 경동나비엔, 글라스락, 여수세계박람회 등 브랜드를 평가제안하는 브랜드콘서트를 진행하였으며, 2012년 ‘소비자,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말하다’와 2013년 ‘상생으로 하나 되는 따뜻한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하여 우리 사회에 따뜻한 가치를 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