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 어디가' '진짜 사나이' '정글의 법칙' '1박2일'
'슈퍼맨이 돌아왔다' '인기가요' '1박2일' '런닝맨' 등 인기 주말예능이 결방된다.
세월호 참사로 인해 예능, 드라마 등의 결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27일) 역시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애도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SBS는 25일 "이번 주 주말 예능 프로그램의 결방을 확정했다"며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하고, 이에 따른 국민적 정서를 반영하여 '일요일이 좋다' 등 이번 주 주말 예능 프로그램을 모두 결방한다"고 밝혔다.
이에 '일요일이 좋다- 런닝맨'과 'K팝스타3' 후속 '룸메이트' 첫방송이 결방된다. 또한 가요프로그램 '인기가요'도 2주 연속 결방된다. 이에 수목드라마 '쓰리데이즈' 재방송, '그것이 알고싶다-세월호 편' 재방송, '정글의 법칙- 야생의 친구들' 편이 재방송된다.
MBC 역시 지난 25일 '사남일녀' '나혼자 산다' 등 예능프로그램을 방송했지만 주말예능은 대거 결방한다. '아빠 어디가' '진짜 사나이' 두 코너가 포함된 '일밤'은 스페셜 방송으로 대체된다.
결방하는 '일밤'을 대신해 '일밤'의 코너 '아빠!어디가?' 스페셜이 방송될 예정이다.
주말드라마 '왔다!장보리', '호텔킹' 등은 지난 26일과 동일하게 정상방송된다.
KBS 또한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1박2일')를 결방키로 했으며 SBS 역시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룸메이트') 결방을 확정한 상태이다. 대신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 19회가 재방송된다.
예능프로그램 결방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아빠 어디가, 슈퍼맨이 돌아왔다, 런닝맨, 1박2일, 다 결방이구나" "아빠 어디가 스페셜이 방송된다니? 뭐가 다른거지?" "아빠 어디가, 슈퍼맨이 돌아왔다, 런닝맨, 아직까지 웃으며 예능 프로그램을 보긴 좀" "런닝맨,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어디가 다 결방이네. 동물농장은 방송하던데? 기준이 뭘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