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2014 국가고객만족도 국제항공부문 1위

입력 2014-03-25 17:05

[ 최유리 기자 ] 대한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제항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대한항공을 포함한 6개 국내외 항공사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설문조사는 지난 한 해 동안 해당 항공사를 편도 4회 이상 탑승한 20~59세 대상 남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한항공이 국제항공 부문 1위를 차지한 것은 차세대 항공기 도입, 고품격 서비스, 지속적인 노선 확장 노력 등의 서비스가 인정받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변화와 혁신을 기반으로 양적 질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