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는 스마트 게임형 애플리케이션 ‘에뛰드 캐치앱’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3'에서 브랜드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에뛰드 캐치앱은 지난 2월 에뛰드하우스의 새로운 메이크업 컬렉션인 ‘스윗 레시피’ 출시를 기념해 개발됐다. 이는 국내 최초로 고주파를 통한 음성인식 기술인 오디오 핑거프린트 기술을 적용한 앱으로, 실행한 뒤 스윗 레시피 컬렉션 광고 소리에 맞춰 핸드폰을 흔들면 광고 음악 속에 숨겨진 전자시그널에 반응해 다양한 경품과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브랜드 철학인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고객들이 직접 모바일로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콘텐츠 구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고객과의 더욱 다양하고 친밀한 소통과 공감을 위해 적극적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한 노력이 전문가와 고객 모두에게 인정 받았다"고 자평했다.
한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 ‘스마트앱어워드’는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사용자환경(UI), 콘텐츠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