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권 시기조정, 자주적 선택"
이명박 대통령은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시기가 2015년으로 연기된 것과 관련해 시기조정은 우리의 필요에 따른 실질적이고 자주적인 선택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주 청와대 수석 인사 단행
청와대 수석급 참모진 인사가 한나라당 전당대회 직후인 15일 전후 이뤄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신설된 첫 사회통합수석에는 박인주 평생교육진흥원장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P 14일 방한..국가신용등급 평가
국제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방한해 14일부터 국가신용등급 평가를 위한 연례 협의를 시작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S&P 신용등급은 투자 적격인 ''A''로 외환위기 이전의 ''AA-''에 비해서는 두 단계 낮은 상태입니다.
한은, 올해 성장률 5.9% 전망
한국은행은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의 5.2%에서 0.7% 포인트 올린 5.9%로 수정했습니다. 내년 성장률도 4.5%로 기존보다 0.3% 포인트 상향 조정했습니다.
하반기 고용 25만3천명↑..실업률 개선
올해 하반기 고용이 25만3천명 늘어 상반기보다 다소 줄어들지만 실업률은 오히려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5년→10년
2008년 7월 이후 적립된 항공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이 5년에서 10년으로 확대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와 함께 항공사들이 마일리지 예약 좌석 비율을 지금의 4%에서 2배 수준으로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