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정규 채용 연계형 인턴십 ‘인턴K' 모집

입력 2018-03-06 14:14



[캠퍼스 잡앤조이=홍효진 인턴기자]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가 정규직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인턴K'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3월 19일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가 가능하며, 서류전형 합격은 4월 초 채용 홈페이지에 안내될 예정이다.

특히 기아차 ‘인턴K’ 프로그램은 나이에 관계없이 우수한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 채용을 위해정규 채용과 연계해 운영된다.

인턴K는 일반 전형과 글로벌 전형으로 구분된다. 일반 전형은 생산운영, 생산기술, 구매, 품질, 상품 등 5개 부문, 글로벌 전형은 글로벌 사업관리, 글로벌 고객경험 등 2개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일반 전형은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HMAT), 면접(직무면접, 인성면접, 영어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2016년부터 별도로 운영해오고 있는 글로벌 전형은 해외 대학교 출신의 지원자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유학중인 우수한 외국인 학생까지로 모집 대상을 확대했다.

또한 해외 대학에서 유학중인 학생은 채용 과정을 국내 학생과 동일하게 진행하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서류전형, 화상 면접, 온라인 인성 검사 등 간소화된 방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턴사원은 올해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약 5주간 현업 실습에 투입돼 실무 능력을 익히고 개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이 중 실습 우수자에게는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hyojin@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