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상금 3만달러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배터리 분야에 차별적인 기술력과 사업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배터리 챌린지 2024'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프로그램에는 배터리 분야 스타트업이면 국가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오는 4일 개설하는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30일까지 신청받는다.
공모 분야는 ▲ 배터리 소재 ▲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 배터리 공정 및 제어 ▲ 품질관리 ▲ 재활용·재사용 ▲ 스마트팩토리 ▲ 메탈소싱 ▲ New to LG 등 8개 분야다.
새로 신설된 ▲ 메탈소싱 ▲ New to LG 분야는 급변하는 세계 환경에 따른 배터리 원재료 확보의 중요성과 배터리 외 에너지 관련 신사업 등 미래 사업 창출에 초점을 두고 있다.
공모 상금은 최대 3만달러로, LG에너지솔루션과 기술 협력, 투자 검토를 받을 기회도 얻게 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배터리 미래 기술 준비를 위한 투자 대상 확보와 기술 트렌드 분석에 집중할 방침이다.
김제영 LG에너지솔루션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는 "배터리 유망 스타트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협력해 미래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writer@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