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교테크노밸리에 지식산업센터 '광교 Q캠퍼스' 분양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태영건설[009410]은 경기도 수원 광교테크노밸리에 짓는 지식산업센터 '광교 Q-캠퍼스'를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광교테크노밸리 도시지원시설 13-4-2·3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4만4천765㎡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총 303호실, 근린생활시설 15실로 조성된다.
광교테크노밸리는 국내·국외 기업과 기관의 연구소 등이 다수 입주한 첨단 산업단지로, 경기바이오센터, 차세대융합기술원, 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기술원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신분당선 광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창룡대로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수원북부순환로 등 도로망 이용이 편리하다.
광교 Q-캠퍼스는 층별로 다양한 크기의 평면으로 설계해 중소기업과 1인 기업, 스타트업 등을 수용할 수 있는 사무환경으로 구성된다.
오피스 204실과 함께 업무와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라이브 오피스' 99실이 함께 설치된다.
단지 내에는 구내식당을 비롯해 코인 세탁실, 공유 주방, 공용창고 등 부대시설이 들어서며 단지 외부에 선큰 가든과 3층 에코가든을 설치하고 옥상과 5층엔 별도의 휴게공간을 마련한다.
입주 기업과 방문객 등의 편의를 위해 주차공간은 법정 대비 약 300%를 확보한다고 분양사는 소개했다.
분양사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는 오피스 대비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혜택이 주어지는 등 투자 측면에서도 유리한 부분이 있어 입주수요와 함께 투자수요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