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 협업

입력 2020-05-21 15:54
[PRNewswire]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 협업

-- 산업 디지털화의 새로운 고지 확장

(선전, 중국 2020년 5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산업 디지털화가 새롭게 폭발적인 발전 단계로 접어들었다. 이는 시장의 높은 회복 탄력성과 큰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는 징후다. 디지털화는 정부 관리 모델과 버티컬 산업의 사업 모델에서 혁신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생산과 서비스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이를 염두에 둘 때, 다양한 산업은 어떤 방향으로 디지털 변혁을 추진하고, 어떤 식으로 변혁을 단행해야 할까? 화웨이는 어떤 이점을 바탕으로 기업 고객의 사업 성공을 지원할 수 있을까? 이달 19일에 열린 2020년 화웨이 글로벌 애널리스트 서밋(Huawei Global Analyst Summit 2020, HAS 2020)에서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은 업계 동향과 더불어 자사가 현재 당면한 과제에 대한 통찰을 글로벌 애널리스트 및 미디어와 공유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은 산업 디지털화 시장을 탐색하고, 고객의 디지털화 및 정보 과정 가속화를 지원하고자 파트너들과 협력할 계획이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사장 겸 이사회 의장 Peng Zhongyang은 "2019년에 자사는 특히 평탄하지 않고, 힘든 한 해를 보냈다"라며 "그러나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데 계속 집중함으로써 문제 해결에 성공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자사는 30년이 넘는 산업 경험과 누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산업과 고객 수요를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있다"라면서 "자사는 여러 제품 영역에 걸쳐 경쟁력 있는 ICT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것이 바로 디지털화 과정을 밟고 있는 수많은 고객이 자사를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연구개발(R&D)에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고, 지속해서 혁신을 단행한 덕분에 성공을 이뤄냈다"라며 "디지털 시대를 맞아 90,000명으로 구성된 강력한 연구개발(R&D) 팀과 함께 디지털 변혁 시장에 뛰어들고, 정부와 기업 고객을 위한 시나리오별로 구체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견고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모든 파트너와 협력할 예정이다. 자사는 고객이 선호하는 디지털 변혁 파트너가 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고객과 함께 위대한 디지털 시대의 핵심을 구축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화웨이는 외부 환경의 변화에 따라 새롭고 도전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높은 자신감을 얻었다. 우선 5G, AI 및 클라우드 컴퓨팅 같은 새로운 ICT 발전과 통일된 적용 덕분에 버티컬 산업에서 디지털 변혁 속도가 대폭 증가했다. 다음으로,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현재 전 세계 정부와 기업은 디지털 변혁이 필수라는 점을 깨달은 상태다. 따라서 디지털 세상의 힘과 잠재력이 분명해졌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글로벌 마케팅 사장 Qiu Heng이 '모든 조직에 디지털 부여(Bring Digital to Every Organization)'라는 제목의 연설에서 2019년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의 사업 실적과 목표를 소개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은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의 지원 덕분에 2019년 판매수익 897억 위안을 달성했다. 이 중 86%가 파트너를 통해 발생했다. 화웨이는 전 세계적으로 50,000개가 넘는 고객사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228곳과 포춘 글로벌 100대 기업 중 58곳이 디지털 변혁을 지원할 업체로 화웨이와 그 파트너를 선택했다. 선전만 봐도 금융, 운송, 제조, 전력, 교육 및 건강관리 부문에서 화웨이가 디지털 변혁의 시행을 도운 기업이 1,800개사가 넘는다. 화웨이는 앞으로도 산업 디지털 변혁을 주도하고, 캠퍼스와 데이터센터 개혁을 촉진하며, 첨단 스타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고객의 사업 성공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화웨이는 20년 동안 운송 산업에서 디지털화를 도모했다. 화웨이는 운송 산업 내에서 5G, AI 및 ICT의 심층적인 통합을 도모함으로써 운송 고객이 모든 영역에서 안전성, 효율성 및 체험을 개선하도록 지원했다. 화웨이 글로벌 운송 BU 부사장 Xiang Xi는 운송 부문에서 화웨이의 경험을 공유했다. 그는 "운송 산업이 미래에 점점 통합됨에 따라, 자사는 '여행을 위한 하나의 ID, 물류를 위한 하나의 주문, 운영과 감독을 위한 하나의 브레인'에 집중함으로써, 포괄적이고 통일된 운송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에코시스템 파트너와의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금융 서비스 산업은 '100% 디지털, 100% 지능형, 100% 개방적'인 디지털 변혁을 꾀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금융 서비스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디지털 운영 시행을 향한 확신과 결심을 굳혔다. 그뿐만 아니라 금융 서비스 산업은 신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운영에서 그만의 장점과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화웨이 글로벌 금융 서비스 BU CTO Vincent Chen은 "화웨이는 금융 기관이 포용적 금융 같은 사업 전략뿐만 아니라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민첩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데이터 중심의 사업 혁신과 오픈 뱅킹까지 시행하도록 지원하고자 ICT 기반시설 부문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주요 관행을 계속 활용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에너지 산업은 에너지 변혁, 저탄소 수요, 에너지 안보 및 에너지 소비 부문에서 우호적인 상호작용 같은 도전에 직면했다. 화웨이 EBG 글로벌 에너지 산업 최고 디지털 변혁 책임자(Chief Digital Transformation Officer) Xia Wenbo는 이와 같은 도전이 전력 산업의 변혁과 업그레이드를 가속화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자사는 전력 산업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 5G 및 AI 기술의 적용을 도모하고자 전력 산업 고객과 협력한다"라면 "이를 통해 전력 그리드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며, 대규모 신에너지 접근성을 지원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 개발과 전력 산업의 디지털 변혁 가속화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화웨이는 '새로운 연결성, 새로운 컴퓨팅, 새로운 플랫폼, 새로운 에코시스템(New Connectivity, New Computing, New Platforms, and New Ecosystems)'을 기반으로 디지털 중국의 토대와 디지털 세상의 핵심을 구축할 예정이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e.huawei.com/en/을 참조한다.

출처: 화웨이(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