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TV에 '삼성페이' 탑재…"간편하게 결제하세요"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삼성 스마트 TV가 모바일 결제 플랫폼 '삼성페이'와 결합, TV를 통한 주문과 결제가 한층 간편해진다.
삼성전자[005930]는 9일 스마트 TV 내에 탑재된 T-커머스 전용 결제 시스템 '삼성 체크아웃'에 '삼성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삼성 체크아웃은 2015년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 TV 내에 처음 도입한 TV 전용 전자상거래 서비스(T-커머스)로, TV를 통해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여기에 삼성페이를 도입해 소비자들이 더욱 손쉽게 TV 내 결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삼성페이 사용자의 경우에는 별도의 카드 등록 절차 없이 스마트 TV 내 삼성 어카운트(계정) 로그인만으로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콘텐츠 구매 시 결제수단 선택 단계에서 삼성페이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에서 인증만 하면 바로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스마트 TV를 시작으로 내년에 미국 등 해외로 이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 회사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희만 상무는 "이번 삼성페이 탑재로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T-커머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결제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사용자 경험 제공을 위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서비스 영역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kb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