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풍력발전 개발 공공주도 활성화 토론회
(제주=연합뉴스) 제주도와 제주도의회는 오는 19일 제주건설회관에서 '공공주도의 풍력투자 활성화 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풍력발전 개발사업을 진행함에 따른 공공주도의 개념을 재정립하고, 풍력발전 개발 투자의 공공성 확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도는 2015년 9월 공공주도의 풍력개발 투자 활성화 계획을 발표하고 나서 제주에너지공사와 공공주도 풍력발전 개발 투자를 위한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해왔다.
토론회에서는 김회산 도 탄소없는제주정책과장과 이태경 예일회계법인 전무가 각각 '공공주도의 풍력개발 투자 활성화, 어떻게 할 것인가?'와 '제주에너지공사 해상풍력발전 투자의 공공성 확보 방안'이란 주제발표를 한다.
강충룡 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의원, 김태익 제주에너지공사 사장, 현동헌 JIBS 국장, 김정도 제주환경운동연합 팀장, 윤명식 신한은행 프로젝트 금융부 팀장, 성진기 에너지기술평가원 팀장 등이 종합토론을 한다.
청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단체 모집
(제주=연합뉴스) 제주도는 청년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단체를 선정, 단체별로 최대 1천500만원까지 지원한다.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인 도내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되고, 청년의 참여 확대, 권익 증진, 청년 발전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내달 4일까지다. 접수된 사업은 도 청년정책담당관의 1차 심사와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 홈페이지(www.jeju.go.kr) 또는 도 청년정책담당관 청년정책팀(☎ 064-710-387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