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오늘 일본 도쿄 포시즌 호텔에서 최한영 부회장과 일본 기자단, 고객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격 대형버스인 신형 ''유니버스''의 신차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유니버스는 지난 2009년 일본 런칭 이후 연간 1,000대 규모의 일본의 고급 대형버스 시장에서 총 120대 이상이 판매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모델입니다.
이번에 선보인 신형 유니버스에 장착된 파워텍 엔진은 배출가스 저감 시스템을 신규적용해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 배출량을 일본 규제치 대비 각각 65%와 63% 감소시켜 일본에서 금년 9월부터 적용된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기준인 ‘포스트 신장기 배기가스 규제’를 수입버스 최초로 만족시켰습니다.
신장기(新長期) 규제 이후 도입되는 일본의 포스트 신장기 규제는 유럽이 향후 도입할 예정인 유로6(EURO6) 배기가스에 준하는 규제로, 국내에서 지난달 도입된 유로5(EURO5) 배기가스 규제보다도 더 엄격합니다.
최한영 부회장은 “일본시장에서 포스트 신장기를 만족한 최초의 수입버스인 신형 유니버스를 소개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일본의 배기규제 요건 충족, 판매와 서비스망 강화 등을 통해 일본 상용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이번 신형 유니버스 발표를 통해 자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해외 메이커들의 진출이 까다로운 일본시장에서 기술력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지닌 ‘고품격 상용차 브랜드’의 입지를 다질 초석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