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가 경기도 기흥 연구소에서 CEO와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2010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 결과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의 총 8개 세부 부문 가운데 초기품질, 상품성, 영업만족도, A/S 만족도,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면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가장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또한, 모든 평가부문을 아우르는 종합 체감 만족률 부문에서 9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해 르노삼성자동차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자동차 회사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제공하는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품질 체계로 그는 또한 10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할 것”이라며 소회를 밝혔습니다.
마케팅 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업체로 2002년부터 매년 7월에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해 발표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