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하반기 채용 잇따라

입력 2010-10-26 10:11
수정 2010-10-26 10:15
<앵커>

취업매거진 시간입니다.

오늘은 박영우 기자와함께 채용시장 동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소식 먼저 알아보죠.

반가운 채용 소식인데요. 일진그룹이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과 경력사원 200명을 채용한다고요.

<기자>

네. 올해 공채 예정인원은 지난해 보다 2배 많은 규모입니다.

모집 계열사는 일진전기 일진다이아몬드 일진디스플레이 등 8개사인데요.

모집분야는 연구·개발,생산,영업,경영지원 등에서 신입사원과 경력사원을 채용합니다.

계열사별 채용계획을 살펴보면요.

일진전기는 초고압과 중전기 등 기존 사업 분야와 스마트그리드,풍력발전 등 신규사업 분야 전문 인력을 뽑을 예정입니다.

이밖에 일진다이아몬드와 일진디스플레이,일진제강 등은 신축 공장 지원 분야 인력을 많이 채용할 계획인데요.

원서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다음달 중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됩니다.

<앵커>

네. 일진그룹에 관심 있는 분들은 채용일정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소식 알아보죠.

신세계가 글로벌 인재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죠?

<기자>

네. 는 타 유통업체와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인데요.

내년 상반기 채용을 목표로 미국, 영국, 중국, 일본 등 해외 대학에서 학사 또는 MBA 기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를 모집합니다.

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신세계 채용사이트(http://job. shinsegae. com/)를 통해 접수 받는데요.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인성면접과 토론면접 등 면접 전형 등의 단계를 거쳐 12월 말 최종 입사자를 선발할 계획입니다.

신세계는 최근 유통업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뉴욕대 등 해외대학교 졸업자가 대졸인턴 채용시 반기별로 80~90명 이상 꾸준히 지원하자 상반기 연 1회씩 별도로 채용키로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앵커>

네. 마지막 소식 알아보죠.

구직자 3명 중 1명은 입사지원 시 과장, 허위기재 등의 거짓말을 해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요.

<기자>

네. 구직자라면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셨을 것 같은데요.

취업포털 사람인이 구직자 1천5배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5.7%가 거짓말을 해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전형별로 살펴보면 서류전형이 43.6%로 가장 많았고, 면접전형은 27.5%, 서류, 면접 둘 다라는 응답자는 27%였습니다.

거짓말 한 항목으로는 지원동기 38.8%로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자신의 장, 단점, 사회경험 순위였습니다.

<앵커>

네. 취업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역시 중요해 보이네요.

지금까지 취업매거진이었습니다.

<한국직업방송 / WWW.WORK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