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포털 서비스인 MSN의 한국 사이트와 조인스닷컴이 통합해 새로운 인터넷 포털 서비스인 조인스엠에스엔( JoinsMSN)을 오픈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제이큐브 인터랙티브는 새로운 포털 JoinsMSN이 1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JoinsMSN은 MSN의 다양한 포털 서비스와 조인스닷컴의 풍부한 미디어 콘텐츠를 합쳐 통합 윈도우 라이브 서비스, 개인별 즐겨찾기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의 연계 등 기존 포털들과 차별화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용자들은 JoinsMSN 사이트에서 윈도 라이브 메신저와 핫메일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향후에는 메신저 이용 중에 포털 서비스를 바로 이용한다거나 포털에서 웹메신저를 이용하는 등 윈도 라이브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JoinsMSN은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즐겨찾기 기능을 ''오픈링''이라는 서비스 명으로 제공한다.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는 다른 포털 서비스의 즐겨찾기 기능과는 달리 로그인이나 검색 과정 없이 이전에 개인이 입력해 둔 사이트나 방문자 숫자가 많은 추천 사이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해준다.
아울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와 연동해 사용자와 함께 만드는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이 특정 뉴스를 보면서 뉴스 내용과 관련된 트위터 이용자들의 글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서비스한다.
특히 JoinsMSN 회원이 아니더라도 기존 사용하던 다른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ID)로 로그인해 보고 있는 뉴스 콘텐츠에 댓글을 달 수 있는 ''소셜댓글'' 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