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블로그 마케팅 콘텐츠 생산을 위한 ‘VA 채널’ 상품을 출시하고, 콘텐츠 생산과 노출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패키지’ 상품을 선보입니다.
회사측은 VA(Viral AD) 상품이 지난해 7월 다음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블로그 마케팅 광고 상품으로, 기존의 온라인 광고에서 한발 더 나아가 블로그 및 입소문을 활용한 마케팅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블로그 마케팅 광고 상품은 ‘VA채널형’으로 블로그 글쓰기 화면에 이벤트를 직접 노출해 블로거들의 이벤트 참여를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다음 뷰(View)’로 발행된 블로그 콘텐츠를 키워드에 맞게 한자리에서 노출하고, 브랜드 및 상품에 대한 이벤트를 손쉽게 진행해 양질의 블로그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상경 DA상품기획팀장은 “VA는 변화하는 이용자들의 웹 2.0 트렌드를 온라인 광고에 적극 반영한 상품”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