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차이나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해 한국경제TV가 마련한 ''한국 상장 중국기업을 가다'' 시간입니다.
오늘 다섯번째 순서로 차이나킹하이웨이를 다녀왔습니다.
성시온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3월 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차이나킹하이웨이의 생산 공장입니다.
이 곳에서는 봉왕장편 등 중국 전통 의학을 바탕으로 한 차이나킹하이웨이의 건강 식품이 생산됩니다.
888억 원의 공모자금을 모은 차이나킹하이웨이는 상하이세계엑스포 공식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중국 1위 건강식품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날갯짓을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린진셩 차이나킹하이웨이 사장 01:00:25~51
"한국 코스닥 시장 상장 후 브랜드 인지도가 제고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공모한 자금으로 원자재 확보와 R&D 강화에 집중했습니다."
최근 3년간 34억 원을 들여 생산설비 확충에 나선 차이나킹하이웨이는 내년까지 26억원을 추가 투자할 예정입니다.
특히 유해환경 차단시설 등 위생 시설을 강화해 내년을 목표로 우수의약품 품질관리기준인 GMP 인증 획득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린진셩 차이나킹하이웨이 사장
01:01:29~42
"한국이 식품 안전 문제에 대단히 민감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 기업은 국가 식품 관련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고 앞으로도 위생 부분에 특별히 신경을 쓸 것입니다"
차이나킹하이웨이는 기능성 보건식품과 천연식물 추출물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2012년까지 직영점 40개와 건강체험관 10개를 설립해 유통 마진을 줄인다는 계획도 세웠습니다.
최근 2년간 연평균 125%의 매출성장과 208%에 달하는 수익성장을 보여준 차이나킹하이웨이.
중국의 건강식품 수요 증가에 힘입어 중국 1위 건강식품제조업체로 날아오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WOW-TV NEWS 성시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