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그린테크, 온라인게임 자회사 흡수합병

입력 2009-10-13 15:55
시노펙스그린테크(대표이사: 손경익)로 사명을 변경한 에스엘그린이 온라인 게임회사인 하이윈을 흡수 합병합니다.

시노펙스그린테크는 13일 이사회를 통해 자회사로 있던 온라인 게임회사인 하이윈을 흡수합병하기로 결의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시노펙스그린테크는 올해 매출 약 300억원에서 2010년에는 3배 이상 증가한 988억원 매출로 외형적인 사업성장뿐만 아니라 영업이익도 측면에서도 180억원의 흑자가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시노펙스그린테크가 흡수 합병하는 하이윈은 정통무협 온라인 게임인‘천상비’를 우리나라를 비롯, 대만, 일본, 중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 전문 회사입니다.

특히, 다음달 말에는 중국 게임쇼인 ''2008 차이나조이(China Joy)''에서 우수 게임으로 선정된 ''환상유희'' 게임을 나스닥 상장업체인 퍼펙트월드사로부터 독점 공급 받아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유행종 하이윈 대표이사는 “환상유희는 동양에서 잘 알려진 서유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MMORPG 게임으로 이미 검증된 게임을 서비스 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손경익 시노펙스그린테크 대표이사는 “이번 합병은 시노펙스그린테크의 우량 자회사를 선택과 집중을 통해 회사의 본격적인 성장을 이끄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최근 시노펙스그린테크가 4대강 정비에 사용 가능한 초대형 유압실린더 국산화성공, 미국으로부터 울트라 PMP 초대형 수주 예상 등 가시적인 성과가 이미 나타나고 있다” 밝혔습니다.

시노펙스그린테크와 하이윈의 합병은 하이윈 1주당 시노펙스그린테크 1.55주의 신주를 발행하며 신주발행은 2010년 1월 21일 예정입니다.

특히 시노펙스그린테크는 주주들의 이익을 극대화와 주식가치 제고를 위해 시노펙스그린테크가 보유한 주식 110억원 어치를 소각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