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컬럼]돌출입교정 이제 아무도 모르게 변신하자

입력 2009-08-04 08:50
한창 TV시청에 몰입해있는 열다섯살 은아의 옆모습을 본 엄마는 걱정이 더해만진다. 그 이유는 다름 아닌 은아의 돌출입 때문이다. 돌출입은 입이 잘 다물어지지도 않을 뿐 아니라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준다. 어릴때에는 잘 몰랐는데 은아가 커가면서 돌출입은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됐다. 그때 함께 시청중이던 토크쇼에서 연예인 박한별씨가 몰라보게 예뻐진 비결이 성형수술이 아닌 치아교정이라고 밝혀 은아와 엄마는 눈이 번쩍했다.



수술없이 치아교정만으로도 충분히 달라진 미소와 세련된 얼굴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이다. 과연 이렇게 뭉툭하게 튀어나온 입도 치아교정으로 바뀔 수 있을까 반신반의하며 치과를 찾은 은아를 한번 더 놀라게 한 것은 바로 보이지 않는 투명 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이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감이 있지만 이미 전세계적으로 100만명의 사용자로부터 검증을 받아 치아교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비절라인은 덧니나 삐뚤삐뚤 고르지못한 치아배열이나 치아가 벌어진 경우는 물론이고 돌출입, 윗턱과 아래턱의 교합이 맞지 않아 생기는 부정교합, 이른바 주걱턱, 무턱의 경우에도 개선이 가능하다.



돌출입은 단순히 외형적인 문제만이 아니라 턱관절의 이상을 불러와 씹는 기능과 말하는 기능에 장애를 가져올 수 있어 반드시 치료를 해야 한다. 돌출입교정은 연령이나 입이 나온 정도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는데 입술선은 자연히 따라서 들어가는 되지만 보다 심한 경우의 돌출입은 수술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으며, 수술에 대한 심적 경제적 부담이 커 쉽게 결정하기가 여렵다. 또 기존의 교정방법으로 치료하는 경우 약1년 반 이상을 돌출된 입모양에 철사로 만들어진 교정장치를 붙이고 있어야해 환자의 고통과 불편함은 피할 수 없는 과정이었다.



수술없이 수술한 것과 비슷한 정도의 효과를 내면서 치료기간은 최대한 줄여 보이지 않으면서도 간편한 최신 돌출입 교정장치가 있다. 돌출입교정 치료를 시작함과 동시에 돌출된 입이 들어감으로써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치료시작 후에도 환자들이 보다 자신감있는 모습으로 생활할 수 있다. 장치가 전혀 보이지않아 내가 교정중인것을 남들에게 광고할 일이 전혀 없어 사회생활에도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영업직이나 서비스직 승무원 연예인들까지 돌출입교정장치와 인비절라인을 함께 하고자 찾는 분들이 빠르게 늘고있다. 치아의 배열이 바르게 되면서 턱선이 바로잡히게 되고 전체적인 얼굴윤곽의 균형을 되찾게 되는 것이다.



자신감있는 밝은 미소를 원하는 많은 분들에게 인비절라인은 즐거운 치아교정으로 이미 입소문을 타고 있다.

(도움말 = 스타28치과그룹 주보훈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