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S&P와 인덱스 콘퍼런스 공동개최

입력 2013-11-26 12:00
한국거래소는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다우존스 지수와 함께 26일 񟭍 KRX 인덱스 콘퍼런스'를 공동 개최했다.



서울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자산운용사, 증권사,은행, 보험, 연기금 등의 상품운용 및 마케팅 분야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했다.



S&P 다우존스 지수는 글로벌 인덱스 시장 동향과 최신투자 전략 등을 소개했고,한국거래소는 최근 발표된 코스피200 고배당지수 등의 산출방법론을 설명했다.



스티브 리브 S&P 다우존스 지수 상품부문 대표는 "한국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면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규 지수개발 및 마케팅 활동 등에있어서도 한국거래소와 지속적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저변동성 종목들로 구성된 포트폴리오가 장기적 위험이 낮으면서도 수익률이 높은 이상 현상이 나타났다는 조사결과가 발표돼 관심을 끌기도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콘퍼런스 개최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건전한 시장수요 기반 확충과 장기투자 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wangch@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