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은 인생을 건 도전이자 성공과 실패의 반복 속에서 잊지 못할 순간으로 기억된다. 그렇다고 해서 합격이 꼭 거창한 것만은 아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소소하지만 작은 행복을 주는 합격이 많다. 이 합격은 삶을 보다 풍성하게 하는 새로운 기록이 된다.
다양한 합격의 순간과 기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에듀윌 29초영화제’가 열린다. 에듀윌과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 주최하며 출품 기간은 16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다.
주제는 ‘[ ]은 합격이다’로 공부, 일상 속 도전, 성공의 순간 등에 대해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그 과정에서 느낀 감동, 작지만 소중한 성취의 유쾌한 이야기 등도 함께 그리면 된다. 출품작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꿈을 현실로 만드는 에듀윌의 기업 정신을 많은 사람이 공유하면 좋겠다는 취지로 영화제를 열게 됐다”며 “다양한 사람의 합격 이야기를 듣고 감동과 꿈이 담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응모작은 29초영화제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출품하면 된다. 심사는 네티즌 심사와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로 이뤄진다. 네티즌 심사는 출품 마감 기한(다음달 30일)까지의 댓글 수, 조회 수, 추천 수를 합산해 결정된다.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은 엄격하면서 공정한 심사로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상금은 총 2000만원 규모다. 세부 시상 내역은 추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과 출품작은 에듀윌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된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