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테크 기업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누적 거래액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취향 맞춤형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더욱 쉽게 찾고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로 에이블리는 고객의 선호를 반영한 맞춤형 아이템을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앱 런칭 후 20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1,000억원을 기록한 바 있으며, 이후 8개월만에 누적 거래액 3,000억원을 달성했다.
한편 에이블리의 지난 2020년 연간 거래액은 3,800억원으로, 2019년도 연간 거래액 1,080억원 대비 약 3.5배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관련해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는 “지난 2020년, 어려운 환경 가운데서도 꾸준히 성장할 수 있던 것은 고객의 취향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주는 ‘테크’ 덕분이었다”라며 “이번 2021년에도 테크 고도화와 더불어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상품 제공을 통해 스타일 이커머스 플랫폼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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