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무료특강 진행 및 유튜브 ‘해피에이징TV’ 개설

입력 2020-10-28 14:46
수정 2020-10-28 14:48


급격한 고령화로 인하여 노후준비가 필요한 국민들을 대상으로 노후준비 인식제고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최근 사회 트랜드를 반영한 유튜브 채널 ‘해피에이징TV’를 개설했다. 아울러 전문교육기업과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는 오프라인 무료특강과 동시에 온라인 방식의 무료특강도 확대하여 실시한다.

‘해피에이징 TV’ 채널에는 향후 ‘계획적으로 준비한다면 불안정한 노후가 아닌 행복한 노후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총 40편의 관련 콘텐츠를 연내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근 언텍트 환경을 감안한 온라인 무료특강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노후준비’를 주제로 90분에 걸쳐 온라인 줌을 통해 진행한다. 주요 내용으로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변화에 따른 노후 준비 필요성에 대한 인식 전환과 더불어 행복한 노후를 위한 성공모델을 제시한다.

이번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면서 그동안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던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의 접근성을 확대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국민이 손쉽게 본인의 상황에 맞는 노후준비 컨텐츠를 볼 수 있게 되어 대한민국 노후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노후준비문화 확산사업은 2012년부터 8년째 보건복지부 명칭후원을 받아 전국민을 대상으로 노후준비 관련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사업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2030/4050/퇴직예정자/군인·공무원/여성 등 총 5개 집단 교육대상별 맞춤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강의신청과 문의는 전문교육기업인 드림업컨설팅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각 회차별 선착순 100명에게 강의가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링크를 보내준다. 강의는 전액무료다. 강의를 이수하고 설문에 참여한 수강자에게는 커피 쿠폰도 제공된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이후 연령대별 노후대비에 대한 인식과 방법도 달라져야 한다.”며, “지속적으로 해법을 제시하고 지원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