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팀] 양다일이 데뷔 후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브랜뉴뮤직의 ‘기대주’ 양다일의 첫 정규앨범 ‘inside’가 12월29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양다일은 2014년 정키의 곡 ‘잊혀지다’ ‘이토록 뜨거운 순간’에 객원 보컬로 참여하면서 R&B신에 혜성처럼 등장, ‘우린 알아’ ‘널’ ‘사랑했던걸까’ ‘떠나지마’ 등 주옥같은 곡들을 쏟아내며 내공을 쌓아왔다.
신흥 대세 아티스트로 그런 그가 1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준비한 이번 정규앨범 ‘inside’는 양다일이 직접 경험한 ‘사랑’이라는 감정을 주제로 매 순간 느낀 감정들을 기록하듯이 담아내었으며, 정키부터 멜로망스의 정동환까지 많은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양다일이 앨범의 전 트랙을 작사, 작곡, 프로듀싱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감각을 십분 발휘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런가 하면 이번 타이틀곡 ‘미안해’의 뮤직비디오에서 처음으로 직접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하며 연기에 도전한 양다일은 처음 하는 연기임에도 불구하고 디테일한 감정 연기까지 훌륭하게 소화해 내며 스텝들의 찬사를 받기도 하였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전보다 한층 더 성숙해진 양다일 특유의 어쿠스틱 사운드로 가득 채워진 이번 그의 첫 정규앨범 ‘inside’는 금일(29일) 오후 6시에 전격 발매된다.(사진제공: 브랜뉴뮤직)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