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뉴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1급 재직자 100%무료 국비 온라인 강의
한국경제TV | 디지털뉴스부  
입력 2017-10-13 01:00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과정을 온라인 국비 무료로 개강한다.
이번 개강 반은 본인 부담금 없이 강의수강이 가능한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이다.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이번 교육과정은 4대보험 중 고용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라면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근로자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 HRD-NET이나 가까운 고용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여 1년간 200만원 한도의 훈련비용으로 직업훈련 강의를 이수할 수 있는 제도이다.

직업상담사2급은 매년 3회의 정기시험을 실시하며, 자격조건이 없는 자격증이다. 취득 시 직업상담사로 활동이 가능하여 취업성공패키지, 진로상담교사, 헤드헌터, 잡매니저, 직업소개소 운영 등이 취업분야로 있다. 직업상담사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치러져,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직업상담실무를 응시한다. 매 과목 40점 이상에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합격이다.

사회복지사1급은 자격조건이 있다. 최종학력이 전문학사인 경우 실무경력 1년과 2급 자격증을 소지해야하며, 학사학위인 경우 2급 자격증을 소지하여야만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사회복지사는 청소년,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개인적 문제를 갖고 있는 사람들을 도와주는 전문 직업이기에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지역아동센터, 장애인복지기관 등에서의 활동이 가능하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은 직장인 수강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문 학습플래너를 통해 수강관리를 하고 있으며, 또한 온라인강의 수강으로 시간적인 제약이 많은 수강생들을 돕고 있다. 국비혜택을 받지 못하는 수강생을 위한 일반과정으로도 개강하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교육과정과 기타문의는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가능하다. 교육비용, 자격증 취득방법 등은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 후 온라인상담문의 혹은 무료전화상담으로 진행 중이다.


프리미엄 정보


비즈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