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91.86

  • 42.84
  • 1.63%
코스닥

841.91

  • 13.74
  • 1.61%
1/3

판교테크노밸리 배후수요 품은 '골든게이트 판교' 주목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판교테크노밸리 배후수요 품은 `골든게이트 판교` 주목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경제 수장까지 전세난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성남 고등지구가 탈서울 및 전세난의 대안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말이 탈서울이지만 서울권이나 다름없는 입지와 향후 다양한 개발호재들이 맞물려 가성비 높은 투자를 생각하는 MZ세대 ( 밀레니얼 +Z세대 )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부동산 3법이 통과되면서 세금과 대출에서 자유로운 오파스텔의 가치까지 더해져 성남고등 상업지구에 유일한 오피스텔로 들어서는 `골든게이트 판교`에 1-2인가구와 신혼부부 등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시선까지 완벽하게 사로잡고 있다.

성남 고등지구는 교통여건이 뛰어난 직주근접 최고의 택지지구로 판이 커지는 판교테크노밸리의 최대 수혜지역이다. 고등지구는 경기 성남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총 56만9201㎡ 규모)의 공공주택지구다. 양재, 내곡, 위례, 세곡, 성남지역 사이에 있는 이곳은 제2의 판교라고 불릴 정도로 미래가치가 높은 곳이다. 최근 탈서울의 수요 유입이 예상되는 곳인데 최근 3년간 오피스텔 공급량이 부족하여 `골든게이트 판교`는 희소성 높은 투자처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최근 들어 속속 입주를 시작하고 있는 판교테크노밸리의 수요까지 감안하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민국 첨단산업의 심장이자 4차산업의 중심인 판교테크노밸리는 그 가치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삼성중공업, 만도, 주성엔지니어링 등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에 있던 본사를 판교테크노밸리로 옮겼다. 판교테크노밸리 지원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관계자는 "새로 입주한 제조기업은 공장이 아닌 연구개발(R&D) 부문이 주지만 3·4차 산업 중심에서 제조업 연구개발 부문까지 외연을 확장하면서 판교테크노밸리는 제2의 비상을 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하고 있다.

판교테크노밸리는 코로나19에도 강한 면모를 보여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IOT(사물인터넷) 등을 접목하며 재택근무속에서도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판교테크노밸리(제1,2,3)를 중심으로 들어서는 국내 유수 대기업들의 근로자 수요확보와 함께 HP R&D허브, 반도아이비밸리, 현대스텔라포레 등이 완공을 앞두고 있다. 배후 임차수요만 약 20만 명이 예상되는 `골든게이트판교` 또한 2022년 7월 입주 예정으로 향후 가치가 더욱 치솟을 것으로 보인다.

성남고등 상업지구의 유일한 오피스텔인 `골든게이트 판교`는 주거형 오피스텔 114실과 17개호실의 근린생활시설을 갖춘 지하 4층~지상 6층의 규모로 지어진다. 이 오피스텔의 가치는 교통여건에서 확인된다. 직주근접형 오피스텔답게 접근성이 아주 좋다.

경부고속도로/용인-서울고속도로/제2경인고속도로/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분당내곡간고속화도로,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등 이용이 가능한 고속도로만 5개다. 골든게이트 판교의 주 접근도로인 대왕판교로는 수서역으로 연결되고, 분당내곡간고속화도로는 도곡동으로 이어진다. 단지에서 3km 이내에 6개의 IC가 위치해 강남권까지 10분에서 15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서울 3호선 지하철의 수서역을 중심으로 성남고등지구 ~ 판교 ~용인 ~ 수원으로 연장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이미 성남시와 수원시, 용인시 서울 3호선 연장 관련 상생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서울시가 수서역세권 일대 개발을 위해 차량기지를 남부권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가운데 이에 발맞춰 지하철 3호선 연장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하철 3호선이 성남고등지구 및 판교를 거쳐 용인 수원으로 연장된다면 용인 서울고속도로 및 주변 지역의 교통난이 상당히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판교 및 성남 고등지구의 근로자들이 출퇴근의 불편을 해소하고 남부지역의 교통문제해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자체장도 지하철 3호선 연장에 적극 협조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수도권 남부지역의 교통 문제는 과거부터 심각했다"며 "서로 협력해서 신속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기반 교통시설을 확보하는 데 협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경부고속도로 주변 성남, 용인, 수원 구간의 정체가 워낙 심해 철도망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말했으며, 백군기 용인시장과 은수미 성남시장도 "지하철 3호선 연장에 대한 주민들 열망이 대단한 만큼 반드시 성사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처럼 이 지역 최대의 개발호재인 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의 최대 수혜단지라 할 수 있다.

주거, 교통, 상업시설의 원스톱라이프를 제공하는 입지적 강점을 가지고 있다. 판교아비뉴프랑, 현대백화점, 롯데마트 등 수도권남부의 쇼핑천국으로써 생활편의환경도 우수하며 과거 그린벨트였던 지역답게 인근 대왕호수와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까지 갖춘 주거복합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혼부부 등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1.5룸/2룸의 특화 평면설계와 1인가구를 위한 최신 평면설계로 호평을 받고 있다.

A type 34.00m2 99세대 / B type 69.34m2 5세대 / B-1 type 69.34m2 5세대 / C type 61.18m2 5세대 총 114세대가 풀퍼니시드 및 풀가전을 제공하기 때문에 말 그대로 몸만 와도 좋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빌트인 냉장고뿐만 아니라 인덕션, 에어컨, 세탁기는 물론 붙박이장과 신발장까지 완벽하게 제공한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최적의 공간설계와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에 안정적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부동산관계자는 "최근 20·30대 1인 가구의 증가로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으로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한 직주근접을 갖춘 소형 오피스텔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러한 오피스텔은 각종 생활 인프라와 편리한 교통시설이 함께 조성돼있는 경우가 많아 편리한 삶을 지향하는 젊은 층들에게 높은 인기로 낮은 공실률 및 안정적인 임대수익률까지 가능하다"고 말했다.

`골든게이트 판교` 8천만원이면 내집마련이 가능해 홍보관 오픈 전부터 상담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태다.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487에 위치하며, 사전 방문 예약제로 사전청약자에 한해서 본 계약 전환시 고급 금고를 증정한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