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46.63

  • 0.81
  • 0.03%
코스닥

905.50

  • 4.55
  • 0.5%
1/2

28일 1순위 청약 앞둔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주목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8일 1순위 청약 앞둔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주목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제일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3지구 A5블록에 조성할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견본주택을 지난 16일 선보인 가운데 방문객들이 대거 몰려 흥행 돌풍을 예고했다. 현재까지 홈페이지를 방문한 누적 고객은 25만명을 돌파했다.

견본주택 오픈 첫날, 개장 시간 전부터 방문객들이 견본주택 밖으로 줄을 서 열기를 실감케 했다. 사전 예약을 해야 방문이 가능했지만 시간 전에 온 방문객들도 많았고 예약을 하지 않고 온 분들도 있어 견본주택 밖에서 기다려야 했다.

견본주택 내부는 철저히 방역을 했으며, 방문객들은 방명록을 작성하고 소독게이트를 지나 덧신을 신어야 비로서 입장이 가능했다. 단지 모형도 앞에서는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거나 상담을 하기 위해 대기하는 수요도 많았다.

주말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던 김모(36세)씨는 "아파트 분양 받기가 힘들어 졌다고 하는데 비규제지역라 청약 자격 요건이 덜 까다로운 것 같아 청약을 해볼까 한다"며 "분양가도 착하고 대규모 커뮤니티에 아파트 내부도 잘 빠진 것 같아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견본주택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실수요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우선 단지가 속한 파주 운정신도시에는 GTX-A노선 예정, 지하철 3호선 연장 계획,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개통 등 굵직한 교통 호재뿐 아니라 운정테크노밸리,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조성과 같은 큼지막한 개발 호재가 몰리고 있다.

특히 교통관련 내용은 눈에 띈다. 자유로, 제2자유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해 서울, 김포, 일산 등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경의중앙선 운정역, 금릉역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GTX-A(2023년 예정),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 등의 교통 호재의 직접적인 수혜도 받는다. 특히 단지는 운정3지구에 위치해 지리상 서울~문산간 고속도로(11월 개통 예정)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2026년 개통 예정)를 가장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문산간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통일로와 자유로를 이용하는 것보단 서울 진입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입지도 탄탄하다. 단지 바로 앞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있어 안심통학이 가능하며 지산초, 한가람중, 지산고 등 주변에 학교가 많아 유해시설도 없어 자녀를 키우는 수요자에게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운정체육공원, 운정호수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인근 상업시설이 들어서 운정신도시3지구의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이마트(파주점), 홈플러스(파주운정점) 등 1, 2지구의 생활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대당 단지는 1926가구로 2천여가구에 가까워 대단지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을 것이 기대된다. 운정신도시내 최초 실내수영장이 조성되는 아파트인 데다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센터 & G.X룸, 실내골프연습장 & 스크린 골프연습장, 사우나시설 등으로 입주민의 건강을 신경 썼다. 자녀들이 편안하게 독서와 그룹스터디 등을 할 수 있는 독서실 & 스터디룸과 가족, 친구 등 방문한 손님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선보인다.

특히 기존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하고 관리하기만 하는 다른 아파트와 달리 입주민들이 365일 특권을 누릴 수 있는 J라운지센터 프로그램을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J라운지센터 프로그램에는 남녀노소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수영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며, 365일 날씨 걱정 없는 실내체육관에서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인 피트니스클럽과 골프 기본기부터 중·상급자를 위한 레슨 프로그램이 골프연습장에서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자녀들의 집중력 향상과 독서습관을 키우기 위한 학습 프로그램도 독서실 & 스터디룸에서, 문화센터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도 공유 커뮤니티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분양가도 놀랍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전용면적 59㎡의 경우 2억원대~3억원 초반대, 전용면적 74㎡의 경우 3억원대, 전용면적 84㎡의 경우 3억원대~4억원 초반대에 불과해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에게까지 입소문이 났다.

상황이 이렇자, 연일 견본주택으로 방문객이 몰리고 있으며 홈페이지 방문객도 늘어나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8층 24개동 총 1926가구 대단지로 구성된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74, 84㎡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청약 일정은 10월 27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수)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4일(수)이며, 정당 계약은 16일(월)부터 19일(목)까지 4일간 진행된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가 들어서는 파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무주택자의 경우 주택담보대출비율을 최대 70%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1주택 이상을 소유한 사람도 청약 1순위 자격이 부여되며, 기존 주택 당첨 여부 및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분양물량의 60%를 추첨제로 공급해 가점이 낮은 20~30대 실수요자들도 기회의 폭이 넓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운정신도시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으로 전매 제한 기간이 최대 3년이다. 단지는 입주 예정 시기가 3년 이후여서 소유권 이전 등기 전에 전매가 가능하게 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는 추세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관람이 가능하다.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예약자 외 동반 1인만 추가 입장이 허용된다. 방문이 어려울 경우 홈페이지에 견본주택에 대한 영상 등이 있어 확인해 보면 좋다.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1498-3번지에 위치해 있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